다또아(Daddoa)

K뷰티의 퀸이자 한국 소녀들 뷰티의 최고 엠베서더가 되기까지 다또아의 여정

GLOBAL HEROES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유명 인물들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카메라 앞에서 반짝이는 큰 눈망울과 수줍은 미소를 보여주는 다또아는 19살에 메이크업 하우투 영상을 찍으면서 한국과 중국에서 엄청난 팬덤을 형성하게 되었죠. 선망의 대상인 다또아는 십대들 사이에서 대표되는 뷰티 엠베서더라고 할 수있어요. 그녀의 비디오는 소녀 감성이 충만하며, 청소년들이 가진 모습을 쉽게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해주죠. 이미 유튜브에서는 다또아의 학생 메이크업 영상이 250뷰가 넘었죠.

몇 년 전 다또아는 고등학교 자퇴를 하고 뷰티 블로거와 비디오 블로거에 전념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중대한 결정은 그녀의 세심한 기술과 함께 현재 밀레니얼 세대 중 영향력 있는 그룹의 한 명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는 엄청난 결과로 이어졌죠. 이제 그녀의 온라인에서의 성공, 개성, 그리고 세계 무대에서 한국 시장의 밝은 전망에 관해서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한국과 중국에 엄청난 다또아 팬들이 있습니다. 왜 그토록 팬들이 당신에게 가이드와 영감을 받으려 하는 걸까요?
아마도 제가 팬분들의 관심사에 맞추어 비디오를 제작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저는 종종 투명 메이크업같이 실용적인 데일리 메이크업을 보여주는데 이런 부분이 어린 친구들한테 유용한 것 같아요.

현 세대에서 메이크업을 가지고 더 시험할 기회 요소가 있을까요?
최근에는 K-POP과 아이돌 그룹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 메이크업 영상을 많이 보고 있죠. 지금은 K-뷰티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더 많은 외국인들이 K-뷰티트렌드와 하우투에 관심을 보이고 있죠. 저는 이 트렌드가 계속 발전해 나갈 거라 생각해요. 비록 K-뷰티가 실용적이고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유명하지만 현재, 한국 화장품 회사들에서 현 세대를 위한 색조 메이크업 개발에 집중하는 만큼 앞으로 컬러풀한 메이크업으로 K-뷰티 트렌드가 변할 날이 올 거라 생각해요.

"K-뷰티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더 많은 외국인들이 케이뷰티 트렌드와 하우투에 관심을 보이고 있죠" -다또아

학교를 자퇴하고 블로거의 길로 들어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전 영국식 교육과정의 국제 중학교를 졸업하였어요. 그다음 한국 고등학교로 진학하니 끝없는 쪽지 시험, 중간고사, 기말고사 그리고 아침 자습까지 모든 것이 너무 숨 막혔어요. 그 당시 저에게 집은 사는 곳이 아닌 잠만 자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부모님과 진지하게 상의하였고 자퇴하기로 하였죠. 자퇴하고 반년은 자책감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냈어요. 힘든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뷰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것이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제가 인지도를 얻게 된 계기가 되었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본인들의 관심사를 나누고 싶은 이들을 위한 충고를 해준다면?
우선은 소셜 미디어에서 지속적으로 본인들을 알리라고 얘기해 주고 싶어요. 3년 전에 처음 블로그를 시작 한 후부터 저는 매일매일 다른 콘텐츠를 올려요. 그런 저의 열정과 지속력 때문에 사람들이 뷰티 하면 저를 떠올려 주는 것 같아요.

만약 지금 어떤 룩을(장소 시대 상관 없이) 유행시킨다면 무엇이 될까요?
전 중세시대로 갈 거예요! 그 시대의 화려한 드레스와 액세서리에 어울리는 화려하고 우아한 메이크업을 해 볼 수 있으니까요.

당신의 콘텐츠를 보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가장 중요하게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조합이에요. 단순히 눈, 입술 그리고 볼에 사용하는 색뿐만 아니라 컬러 렌즈를 사용해서 다양한 룩과 분위기를 연출해 내려고 하죠. 다양한 색상을 사용함에 따라 다른 룩이 연출 될 수 있으며 색을 조화롭게 잘 사용하면 개개인한테 더욱 잘 어울리는 룩을 만들어 낼 수 있죠.

많은 뷰티 업계의 혁신은 한국에서 부터 오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라이트풀 C SPF50/PA+++ 퀵 피니시 컴팩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쿠션 파운데이션 중 하나에요. M·A·C의 환상적인 쿠션 기술 덕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쿠션 제품은 처음 한국에서 시작되었죠. 이 제품은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면서 실키한 마무리감을 선사해주어요. 제품력이 정말 탁월하죠.

여행하면서 본 트렌드 중 한국에 가져오고 싶은 룩이 있었나요?
마지막으로 일본을 방문하였을 때 많은 사람이 눈 밑에 빨간 볼을 한 이가리 메이크업을 한 걸 보았어요. 제가 그 유행이 시작 할 때 관련 메이크업 영상을 제작하여서 실제로 한 사람들이 보니 좋았어요.

수많은 유행과 미디어 요소들로 가득한 한국 사회에서 젊은 여성으로 사는 건 어떤가요?
저는 이 시대에 한국에 살고 있다는 점에 감사해요. 이런 현상들 덕분에 제가 좋아하는 걸 하면서도 유명해 질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많은 사람한테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만들고 싶어요.